본문 바로가기

꿀팁, 핫이슈

슈퍼브이 태블릿수업 체험리뷰

반응형

어린이를 위한 전용 태블릿으로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활성화되면서, 태블릿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직접 슈퍼브이 태블릿을 체험한 후, 어린이 교육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슈퍼브이 태블릿은 어린이가 사용하기 적합한 크기와 무게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또한, 안전한 소재로 제작되어 있어 부모님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태.블릿 거치대와 보호하는 저걸 뭐라하죠 ?

 

그것도 선택이 가능한데 너무 귀엽고 아이가 일단 시선이 가게 되어있었습니다. 디자인은 베리굿입니다. 제가 체험한 슈퍼브이 태블릿은 화면 크기가 7인치이며, 초등학교 1학년 수준의 교육 컨텐츠가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

 

 

 

슈퍼브이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가장 먼저 느낀 것은,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어린이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와 그래픽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려움 없이 태블릿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컨텐츠를 자체 제작한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흔한남매나 백아연 ? 아 백앤아 그런 영상과 같이 코믹하고 유익한 컨텐츠여서 아이가 보면서 재밌어했습니다.

 

 

 

특히, 슈퍼브이 태블릿은 학습과 놀이를 융합하여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수학과 과학,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가 탑재되어 있으며, 어린이들은 놀이를 하듯이 학습할 수 있습니다. 저희아이가 가장 좋아했던 컨텐츠는 마이슈퍼V라고 해서 옛날에 아시죠 다마고치마냥 밥 먹이고, 양치시키고 씻기고 재우고 ㅎㅎㅎㅎ 하루치의 수업을 하면 '비타민'이라는 것을 주는데 이 재화를 사용하여 음식이나 칫솔, 분유도 사서 타주고 아기 키우기를 재밌어 하더라구요.  좋은 학습유도가 될지는 몇일 더 봐야겠지만 일단 퀄리티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제 제가 체험한 한글, 영어, 수학 컨텐츠를 한번 살펴보면, 

 

 

한글같은 경우 훈민정음 창제원리에 따라 모음을 먼저 배우고 자음을 섞으면 훨씬 자연스럽고, 쉽게 한글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원리로 먼저 'ㅣ' 'ㅏ, ㅓ' 와 같이 모음을 배운 뒤 'ㄱㄴㄷ' 자음들을 합치는 방식으로 수업이 된다고 학습매니저님을 통해 전달받았습니다.

 

 

그 단계는 마음에 들었는데 샘플책에서는 첫 시작을 몸글자가 나와서 으잉 ?? 했는데...

그 뒤부터 모음 학습이 되더라구요.

 

 

영어는 애니메이션으로 된 쉬운영상을 토대로 정원에 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물이나 생물을 HI ~ bee , Hi Bear 와 같은 방식으로 아이들이 듣고 따라하는 리스닝과 스피킹 수업이었습니다. 나쁘지 않았고, 음률도 아이가 재밌는지 잘 따라했어요.

그러고 나서 미니게임을 통해 아까배운 단어들을 습득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수학은 뭐 여러 다들 태블릿과 동일하게 선긋기, 숫자 배열하기, 쓰기 등등...

이였던거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컨텐츠 수는 적당하였고, 수업방식도 맘에 들었습니다. 

가격도 새로 런칭했지만 기존에 있는 밀크티나 윙크 웅진등에 비해 저렴하지는 않았습니다. 딱 평균정도 ?

디자인과 안에 있는 게임컨텐츠, 영상들은 높은 퀄리티입니다.

다만 UI가 이동시에 노래가 뚝 끊겨버리고, 좀 부자연스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화면이 이동중에도 나오던 배경음이 그냥 쭉~ 나오면서 자연스럽게 화면전환이 되면 어떨까 싶던데....

 

무료로 7일체험이 가능하니 궁금하신분들은 한번 체험해보는건 어떠실까요 

반응형